오늘은 고구마 맛있을 때 간식으로 만들어서 먹기 좋은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 법 가지고 왔습니다. 고구마 맛탕 황금레시피 입니다. 손에 묻지 않는 탕후루처럼 바삭한 고구마 빠스 만들기인데요.
빠스는 실을 뽑는다는 뜻으로 설탕을 실처럼 늘어지게 뽑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청이나 꿀, 물엿 등을 넣어 끈적하게 만든 맛탕도 물론 맛있지만, 이런 식으로 고구마 맛탕 만들어도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입니다. 탕후루가 한동안 인기였잖아요? 설탕만으로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삭한 식감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구마 빠스 시럽 만들기 하셔서 고구마 맛탕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고구마 맛탕 황금레시피 시작해 보겠습니다.
재료
고구마 542g,
식용유,
설탕 3 큰 술,
검은깨
1. 고구마 손질하기
1. 고구마의 껍질을 까서 준비해 줍니다.
2.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3. 물에 10분 정도 담가서 전분기를 빼줍니다.
4. 물기를 뺀 후, 전자레인지에 사용 가능한 용기에 고구마를 넣고 2분 30초 정도 돌려줍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기름을 많이 넣고 튀기지 않아도 됩니다.
2. 고구마 굽기
5. 팬에 식용유를 전체적으로 둘러줍니다.
6.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고구마를 노릇하게 튀기듯 구워줍니다.
3. 고구마맛탕 고구마빠스 시럽 만들기
7. 튀기듯 구운 고구마를 잠시 덜어둡니다. 팬에 식용유는 그대로 둡니다. 불을 끄고 기름을 잠시 식혀줍니다.
8. 설탕을 넣어줍니다(3 큰 술 넣었는데 더 단 맛 원한다면 4 큰 술도 괜찮습니다). 식용유는 2 큰 술 정도면 되는데, 고구마를 굽고 남은 기름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9. 젓지 마시고 약불에서 끓여줍니다.
10. 이렇게 갈색빛이 돌 때까지 끓여주시면 됩니다.
11. 구워둔 고구마를 넣고 빠르게 버무려가며 설탕시럽을 입혀줍니다.
12. 종이호일을 깔고, 서로 붙지 않게 올린 후, 식혀줍니다.
13. 겉이 끈적끈적하지 않을 때까지 식혀주시고, 검은깨를 뿌려서 마무리해 줍니다.
지금까지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법 고구마 빠스 시럽 황금레시피 만들기 소개해 봤습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간단하게 고구마 맛탕 만들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바삭바삭하고 손에 붙지 않는 고구마 맛탕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이렇게 고구마 맛탕 황금레시피 참고하셔서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