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먹고 커피 한잔의 여유 즐기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그냥 커피만 마실 때가 많지만 요즘 같이 더운 날씨엔 달콤한 간식이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간식 식빵 러스크 만들기 해봤습니다. 남은 식빵 처리하기에도 좋은 방법이니, 바삭한 식빵 러스크 만들기 해보세요. 커피맛과 마늘맛 두 가지로 만들어봤습니다.
식빵 러스크 만들기
재료
식빵 4장,
가염버터 56g,
설탕 5티스푼,
우유 10티스푼,
인스턴트커피 3봉(1봉 0.9g)
<마늘 러스크>
식빵 4장,
가염버터 56g,
설탕 5티스푼,
우유 10티스푼,
다진 마늘 3 큰 술,
파슬리가루
1. 식빵을 길게 4등분 해줍니다. 남은 식빵 테두리가 있으시다면 그걸 사용하셔도 됩니다.
2. 냄비에 가염버터를 넣어줍니다. 무염버터를 쓰실 분들은 마지막에 소금을 소량 넣어주시면 됩니다.
3. 설탕을 넣어줍니다.
4. 우유를 붓고, 인스턴트 커피를 넣어줍니다. 커피의 양은 취향에 따라 줄이셔도 됩니다. 진한 색깔을 내기 위해 이 정도 사용했습니다. 마늘 러스크의 경우 커피 대신 다진 마늘을 넣어주고, 파슬리 가루도 넣어줍니다.
5. 버터와 설탕, 커피가 잘 녹도록 약불에서 저어줍니다.
6. 썰어둔 식빵을 소스에 담가줍니다. 겉에만 살짝 바르고 싶으신 분들은 담그지 않고 발라주셔도 됩니다.
7. 소스를 촉촉하게 스미게 했기 때문에 180도에서 20분 구워줬습니다. 소스를 바르는 양에 따라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겉이 바삭해지면서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주시면 됩니다. 마늘 소스를 바른 러스크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겉이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주시면 됩니다.
8. 5분 후에 뒤집어 줬습니다. 중간중간 돌려가면서 구워주시면 커피 러스크의 경우, 점점 더 진한 색깔이 나옵니다.
9. 마지막으로 설탕을 취향껏 솔솔 뿌려서 마무리 해줍니다.
지금까지 식빵 러스크 만들기 해봤습니다. 커피 러스크는 진한 커피의 풍미가 좋은 러스크이고요.
마늘 러스크는 적당히 달콤하면서도 마늘의 감칠맛이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구워서 먹을 수 있는 식빵 요리이니, 남는 식빵이 있으시다면 소스 끓여서 바삭하게 구워보세요.
소스가 촉촉하게 배어 맛이 진하고 겉은 바삭합니다.